당신이 이 앨범을 좋아할 확률, 50/50


테테(Tete) – Love & Relax

 

[쓸쓸한 봄을 향한 위로]

 

좋아할, 50


테테(Tete)의 음악을 듣기 전에 짚고 넘어가야 할 두 밴드가 있다. 때론 퇴폐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로 인디 신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던 네스티요나(Nastyona), 그리고 뉴 웨이브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우며 댄스와 록 음악을 독특하게 접목시켰던 텔레파시(Telepathy). 그는 이렇게 결코 평범하지 않은 두 밴드의 베이시스트이자 작곡가로 활동했다. 이후 슈퍼스타K 출신의 투개월이 솔로 데뷔곡 ‘Romantico’를 리메이크함과 동시에, 테테라는 이름도 대중들에게 좀 더 익숙해졌다. 그로부터 꾸준히 발표한 두 장의 솔로 앨범과 싱글, 외부 활동까지 합쳐져 그의 이력은 보다 풍성해졌다.
봄의 시작과 함께 발표된 신보 [Love & Relax]는 라틴 사운드와 어쿠스틱이 어우러진 다섯 곡의 EP다. 앨범은 이국적인 기타 사운드의 ‘춤추는 봄’으로 시작해 마이너 멜로디가 인상적인 ‘Rainy’로 이어진다. 다음 곡 ‘Sentimental’은 오랫동안 잔영을 남기는 후렴구와 ‘거리 위로 내리는 가로등에도 춤을 춘다’같은 시적인 가사가 백미를 이룬다. 순수한 어쿠스틱의 ‘Love & Relax’는 곡 순서 면에서 다소 겉도는 느낌이 있지만, ‘Goodbye Planet’에서 촉촉한 감성의 결은 되살아난다.
테테의 음악에서 재미있는 것은 상대적으로 강한 느낌의 밴드에서 활동해왔던 것에 반해, 그 대척점으로 볼 수 있는 어쿠스틱 장르의 프로듀싱이 원활하게 이뤄져 왔다는 점이다. 더불어 솔로 활동 이전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라틴 사운드와 90년대 가요 감성의 눈에 띄는 발현은 그의 음악 색을 좀 더 견고하게 해준다.
싱어 송 라이터의 어쿠스틱 앨범이라고 해서 반드시 달콤하고 풋풋한 사랑만을 노래해야 되는 것은 아니다. 전체적으로 쓸쓸하고 담담한 분위기가 지배적인 본 EP가 이질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건 그의 성실한 송 라이팅 덕분일 것이다. 봄에는 ‘벚꽃 엔딩’같은 순간도 있지만 ‘Rainy’같은 때도 오는 법이다. 맑고 화창한 날씨보다는, 비 내리고 먼지 낀 봄에 어울리는 앨범이다.


또 다른, 50
EP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5곡이라는 수록곡 수는 다소 적게 느껴지기도 한다. 개성 넘치는 송 라이팅과 마이너 곡조의 매력은 여전하지만, 한 두 곡만 더 수록되었더라면 보다 많은 것을 가늠할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. 또한 타이틀로 내세운 ‘춤추는 봄’과 어쿠스틱 선율이 강조된 ‘Love & Relax’같은 곡에서는 다른 트랙에 비해 테테만의 개성이 덜 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, 이는 청자에게는 호불호로 나뉠 것 같다.

 

 

현대카드 뮤직 페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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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아할, 50


테테(Tete)의 음악을 듣기 전에 짚고 넘어가야 할 두 밴드가 있다. 때론 퇴폐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로 인디 신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던 네스티요나(Nastyona), 그리고 뉴 웨이브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우며 댄스와 록 음악을 독특하게 접목시켰던 텔레파시(Telepathy). 그는 이렇게 결코 평범하지 않은 두 밴드의 베이시스트이자 작곡가로 활동했다. 이후 슈퍼스타K 출신의 투개월이 솔로 데뷔곡 ‘Romantico’를 리메이크함과 동시에, 테테라는 이름도 대중들에게 좀 더 익숙해졌다. 그로부터 꾸준히 발표한 두 장의 솔로 앨범과 싱글, 외부 활동까지 합쳐져 그의 이력은 보다 풍성해졌다.
봄의 시작과 함께 발표된 신보 [Love & Relax]는 라틴 사운드와 어쿠스틱이 어우러진 다섯 곡의 EP다. 앨범은 이국적인 기타 사운드의 ‘춤추는 봄’으로 시작해 마이너 멜로디가 인상적인 ‘Rainy’로 이어진다. 다음 곡 ‘Sentimental’은 오랫동안 잔영을 남기는 후렴구와 ‘거리 위로 내리는 가로등에도 춤을 춘다’같은 시적인 가사가 백미를 이룬다. 순수한 어쿠스틱의 ‘Love & Relax’는 곡 순서 면에서 다소 겉도는 느낌이 있지만, ‘Goodbye Planet’에서 촉촉한 감성의 결은 되살아난다.
테테의 음악에서 재미있는 것은 상대적으로 강한 느낌의 밴드에서 활동해왔던 것에 반해, 그 대척점으로 볼 수 있는 어쿠스틱 장르의 프로듀싱이 원활하게 이뤄져 왔다는 점이다. 더불어 솔로 활동 이전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라틴 사운드와 90년대 가요 감성의 눈에 띄는 발현은 그의 음악 색을 좀 더 견고하게 해준다.
싱어 송 라이터의 어쿠스틱 앨범이라고 해서 반드시 달콤하고 풋풋한 사랑만을 노래해야 되는 것은 아니다. 전체적으로 쓸쓸하고 담담한 분위기가 지배적인 본 EP가 이질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건 그의 성실한 송 라이팅 덕분일 것이다. 봄에는 ‘벚꽃 엔딩’같은 순간도 있지만 ‘Rainy’같은 때도 오는 법이다. 맑고 화창한 날씨보다는, 비 내리고 먼지 낀 봄에 어울리는 앨범이다.


또 다른, 50
EP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5곡이라는 수록곡 수는 다소 적게 느껴지기도 한다. 개성 넘치는 송 라이팅과 마이너 곡조의 매력은 여전하지만, 한 두 곡만 더 수록되었더라면 보다 많은 것을 가늠할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. 또한 타이틀로 내세운 ‘춤추는 봄’과 어쿠스틱 선율이 강조된 ‘Love & Relax’같은 곡에서는 다른 트랙에 비해 테테만의 개성이 덜 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, 이는 청자에게는 호불호로 나뉠 것 같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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