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신이 이 앨범을 좋아할 확률, 50/50


Do As Infinity – NEW WORLD

 

[J-POP의 황금기를 연 앨범]

 

좋아할, 50
90년대부터 2000년대는 바야흐로 J-POP의 황금기였다. 팝, 록, 인디부터 아이돌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가 고른 사랑을 받았고 이들은 국내에서 또한 적잖은 마니아층을 확보했다. 두 애즈 인피니티(Do As Infinity)는 밴드 자체의 인기와 더불어, 발표곡 중 일부가 애니메이션 ‘이누야샤’의 주제곡으로 선정되며 적잖은 인지도를 확보했다.
밴드 결성의 중추가 된 작곡가 나가오 다이(Nagao Dai, 예명 D.A.I)는 일본 최고의 레이블 에이벡스(avex)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다. 그는 두 애즈 인피니티 결성 전부터 하마사키 아유미(Hamasaki Ayumi), 히토미(hitomi), 에브리 리틀 싱(Every Little Thing) 등에게 곡을 제공했다. 때문에 미모와 가창력 등 스타성을 갖춘 보컬 반 토미코(Van Tomiko)와 기타리스트 오와타리 료(Owatari Ryo)의 가세는 어느 정도 팀의 성공을 보장한 상태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다.
<New World>는 이들의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, 싱글로 발표되어 인기를 모았던 ‘Desire’, ‘We Are’, ‘Rumble Fish’와 나가오 다이 특유의 세련된 악곡 터치를 느낄 수 있는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. 기존 히트곡 외 애잔한 분위기의 록 발라드 ‘永遠’, 첫 싱글에 수록된 ‘Wings’를 편곡한 ‘Wings 510’ 모두 기억에 남을만한 멜로디를 자랑한다. 이 외 앨범은 모던 록 답지 않은 시도를 한 점도 돋보인다. ‘135’는 하마사키 아유미의 곡에서 들릴법한 긴박한 일렉트로닉이며 ‘Summer Days’는 기타 리프가 중심이 된 강렬한 서프 록이다. 앨범의 모든 곡을 진두지휘한 나가오 다이의 다양한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부분이다.
한 번의 팀 해체를 겪고 난 뒤, 현재는 2인 체제의 두 애즈 인피니티지만 2000년대 초반 그들이 열었던 ‘New World’는 분명 신선했다. J-POP의 명곡이 유달리 많이 쏟아지던 시기, 밴드 또한 이 앨범이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이후 줄곧 상승 곡선을 타며 먼 길을 걸어왔다. J-POP이 가장 풍요로웠던 시기에 모던 록의 포문을 열었던 앨범이라는 점이 이 작품의 감상 포인트일 것 같다.

 

또 다른, 50
어느덧 10여 년 전 발매된 J-POP 앨범이다. 그러므로 지금 들어도 세련된 음악이라는 사견이 누구에게나 통할지는 미지수다. 하지만 이미 많은 대중들에게 검증된 나가오 다이의 프로듀싱, J-POP 보컬에 대한 선입견을 지우는 반 토미코의 중저음 보이스, 이와 어우러지는 기타리스트 오와타리 료의 조화는 이러한 우려를 충분히 상쇄하리라 생각한다. J-POP 입문용으로도, 좋은 모던 록 앨범으로도 부담 없이 추천할 만 한 앨범이다.

 

현대카드 뮤직 페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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밴드 결성의 중추가 된 작곡가 나가오 다이(Nagao Dai, 예명 D.A.I)는 일본 최고의 레이블 에이벡스(avex)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다. 그는 두 애즈 인피니티 결성 전부터 하마사키 아유미(Hamasaki Ayumi), 히토미(hitomi), 에브리 리틀 싱(Every Little Thing) 등에게 곡을 제공했다. 때문에 미모와 가창력 등 스타성을 갖춘 보컬 반 토미코(Van Tomiko)와 기타리스트 오와타리 료(Owatari Ryo)의 가세는 어느 정도 팀의 성공을 보장한 상태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다.
<New World>는 이들의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, 싱글로 발표되어 인기를 모았던 ‘Desire’, ‘We Are’, ‘Rumble Fish’와 나가오 다이 특유의 세련된 악곡 터치를 느낄 수 있는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. 기존 히트곡 외 애잔한 분위기의 록 발라드 ‘永遠’, 첫 싱글에 수록된 ‘Wings’를 편곡한 ‘Wings 510’ 모두 기억에 남을만한 멜로디를 자랑한다. 이 외 앨범은 모던 록 답지 않은 시도를 한 점도 돋보인다. ‘135’는 하마사키 아유미의 곡에서 들릴법한 긴박한 일렉트로닉이며 ‘Summer Days’는 기타 리프가 중심이 된 강렬한 서프 록이다. 앨범의 모든 곡을 진두지휘한 나가오 다이의 다양한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부분이다.
한 번의 팀 해체를 겪고 난 뒤, 현재는 2인 체제의 두 애즈 인피니티지만 2000년대 초반 그들이 열었던 ‘New World’는 분명 신선했다. J-POP의 명곡이 유달리 많이 쏟아지던 시기, 밴드 또한 이 앨범이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한 이후 줄곧 상승 곡선을 타며 먼 길을 걸어왔다. J-POP이 가장 풍요로웠던 시기에 모던 록의 포문을 열었던 앨범이라는 점이 이 작품의 감상 포인트일 것 같다.

 

또 다른, 50
어느덧 10여 년 전 발매된 J-POP 앨범이다. 그러므로 지금 들어도 세련된 음악이라는 사견이 누구에게나 통할지는 미지수다. 하지만 이미 많은 대중들에게 검증된 나가오 다이의 프로듀싱, J-POP 보컬에 대한 선입견을 지우는 반 토미코의 중저음 보이스, 이와 어우러지는 기타리스트 오와타리 료의 조화는 이러한 우려를 충분히 상쇄하리라 생각한다. J-POP 입문용으로도, 좋은 모던 록 앨범으로도 부담 없이 추천할 만 한 앨범이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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